티스토리 뷰

반응형

군산시 재난지원금 수령방법 / 사용기한 / 사용처

장기화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국민들 특히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지난 2년간 여러 차례에 걸쳐 각종 지원금을 국민들과 자영업자들에게 지급해오고 있습니다. 정부뿐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도 관할 시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비정기적으로 지급하고 있는데요.

 

 

 

전북 군산시도 현재 2022년 2월 14일부터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모든 시민들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내 경제 부양을 위한 소비를 조성하기 위함이라고 시는 밝혔습니다. 무기명 선불카드 형태로 10만원을 지급받게 되며 군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대상에 해당됩니다.

 

 

<관련글 보기>

 

군산시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군산시 재난지원금은 군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2월 14일 기준 군산시에 주민등록된 시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미성년인 학생은 물론이고 2022년 2월 14일 이전에 태어난 신생아까지도 재난지원금 1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수령 기간 및 사용 기간


군산형 재난지원금은 2022년 2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가능하며 지원금은 5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날짜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은 환수됩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현장에서 선불카드를 교부받게 됩니다. 본인 수령의 경우에는 신청서(현장에서 작성)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세대주가 신청할 경우, 세대주 신분증과 신청서만 있으면 동거인을 제외한 모든 일반 세대원의 카드를 일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 수령의 경우,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재난지원금 사용처


군산시 재난지원금 카드는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온라인을 제외하고 군산시의 모든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군산의 경우 롯데마트, 이마트, 하이마트, 롯데몰, 다이소, 스타벅스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재난지원 카드 잔액 확인하는 법


잔액을 확인하는 법은 카드 뒷면의 잔액 확인 번호에 전화를 걸어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사용 후 발급받는 영수증을 통해서도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이렇게 오늘은 군산시 재난지원금 10만 원을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숙지하셔서 5월 31일 이전까지 꼭 교부받으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익한 글 더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인해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누구보다도 힘든 분들은 강화된 거리두기와 방역패스 시행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실 소상공인분

face.dailybasket365.com

 

건강 검진 대상자 조회 및 신청 방법 / 나이 / 검진 안 받으면?

건강 검진 대상자 조회 / 나이 / 안 받으면? 국가에서 국민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에 대표적인 것 하나는 국가(공단) 건강 검진입니다. 만 20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정기적으

face.dailybasket365.com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