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직도 모르고 계신분들이 너무 많아 안타까워서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TV를 보거나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잠자는 돈이니 숨은 돈이니 찾아가라는 말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뉴스에서도 "제발 좀 찾아가라"고 정기적으로 나오는건데요.

 

출처 - MBC

요즘 경기도 어려워서 한푼한푼이 소중한데, 1,2분만 투자해서 본인도 모르는 숨은 돈 찾아가셔요.

적게는 몇천원에서 수백만원까지 발견하시는 분들 많아요.

 

아직도 조회 안해보신분들은 꼭 다 해보시기 바랍니다.

조회한다고 뭐 손해보는거 하나없구요..그냥 본인 돈을 본인이 찾아오는거예요^^; 정부에서도 "안찾아가면 소멸되니까, 빨리 좀 찾아가!"라고 하는..ㅎㅎ

3가지 방법인데요. 


1. 휴면 계좌 조회하기

은행마다 통장 계좌 다 갖고 계시죠? 

근데 통장이 수년동안 자기도 모르게 수십개가 쌓이다보니 어디 계좌에 돈이 있었나 없었나도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걸 한번에 다 조회해줘요.. 제 동생도 최근에 자기도 모르는 60만원 찾았다고ㅋ

암튼 진짜 찾으면 꽁돈 생긴 느낌 드실거예요ㅎ

휴면계좌


 

2.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그 다음은 숨은 보험금인데요. 보험 안드신분 없죠? 근데 보험 중에 왜 중간에 해지하는 경우도 있고, 만기되는 보험도 있잖아요. 그렇게 환급되는 보험환급금 조회해보는 거예요.

이게 어떤 경우엔 보험사에서 찾아가라고 고지 안하기도 하고, 또 문자로 고지해도 광고인지 알고 잘 안보는 경우가 많아서 서 총 몇 조원이 쌓여있다고 해요. 암튼 요것도 1,2분이면 되니까 조회 해보셔요~

제가 알려드린 어떤분은 50만얼마 나왔다고 엄청 고마워하시더라구요ㅎㅎ

숨은보험금

 


3.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하기

카드 다 쓰시죠? 카드 쓰면서 포인트 쌓인거 한번에 조회하는 거예요. 현대카드인가 빼고는 바로 통장으로 입금시킬 수 있어요. 저도 이걸로 치킨 두마리 값은 벌었네요ㅋ

카드포인트 조회


아마 이거 한번도 안해보신분들은 생각보다 많이 찾으실 수 있으실거예요ㅎㅎ

분명 적어도 몇만원은 찾으실겁니다ㅋ 조회해서 찾으신분들은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ㅋㅋ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